신생 스위트워터 : 黄天の門、禍刻、虚、大償、挟間、破戒、零域、無苦ノ日

ayako.egloos.com

포토로그



몰랐다. 수혈할 땐 꼭 면역억제제를 같이 줘야 하는 거였어 by AyakO

젠장
내가 지금까지 수혈 오더 내린 환자가 백 단위는 될 텐데
한 번도 면역억제제 투여를 같이 안 했다니 나 완전 훚앙털릴 호로돌팔이인 듯 'ㅅ'





저 미술평론가는 비전문가의 입장에서 비전문가가 논할만한 범위 안에서만 논했어야 하는데 처음부터 전문가들 디스하면서 강림.
확인되지 않은 수많은 사실들을 단정하면서 광역 디스 시행.
나 의학전문기자였다능. 잘 아는 전문의 많다능.
so what?  의학전문기자가 전문의보다 해당 사안에 대해 빠싹하다고 주장하려는 건가?
수 백 개의 의 리플공방 끝에 그렇죠 그건 판결이 나올 때까지 좀 더 두고 봐야겠죠 라고 물러서기도 했지만 원문은 그대로인 걸
많은 사람들이 '레퍼런스를 대봐라'라고 하자 레퍼런스 찾는 다른 아이디가 왜 이리 많냐면서 뭐라고 하던데
의료계에서는 그렇거든여. 내가 지나가는 말로 들었는데 이거 하면 잘 낫는대~ 라고 해봤자 곧이곧대로 따라하는 사람 없거든여
레퍼런스 요구해서 확인해보니 신빙성 있고 근거가 탄탄하다 싶으면 그 때 하거든여
굉장히 흔히 하는 말이거든여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저 마지막 리플에 대한 답글이 새로이 달리길 진심으로 기대하고 있다
궁금하다규



** 위에 링크 주소가 꼬였는지 클릭하면 없는 게시물이라고 나오는데, 블로그 최근 글 중 백 단위의 리플이 달린 두 글이
    문제의 포스팅들임. 그 중 나중에 쓰여진 글에 달린 리플 중에 캡처한 것.

핑백

덧글

  • 마무리불패신화 2010/12/15 19:51 # 답글

    돌팔이 의사로 몰 기세......
  • AyakO 2010/12/16 10:51 #

    고소미
  • m 2010/12/15 20:00 # 삭제 답글

    페니라민같은 항히스타민제제를 면역억제제로 잘못 알고 계신 것 아닐까요;
  • AyakO 2010/12/16 10:51 #

    면역억제제라니 말만 들어도 무서운데 ~_~
  • 鬼畜の100 2010/12/15 20:08 # 답글

    의학전문기자를 자칭하는 양반이 EBM이라는 말도 모르나보군요.
    학설에 대한 증거를 제시하는것이 검증된 의료의 기본인데말이죠..ㅋㅋ
  • AyakO 2010/12/16 10:52 #

    전 의학전문기자는 의사 출신만 내거는 칭호인줄 알았는데,
    의료전문변호사와 마찬가지로 세미나 몇 번 등록하면 맘대로 내걸 수 있는 칭호 같은 것인 듯.
  • 게드 2010/12/15 20:24 # 답글

    해당글이 삭제됬군요 ㄷㄷ
  • Niveus 2010/12/15 20:31 #

  • AyakO 2010/12/16 10:52 #

    아 링크가 뭔가 꼬여서...
  • 게드 2010/12/16 13:42 #

    네 -ㅇ-;
  • 키치너 2010/12/15 20:26 # 답글

    으익! 국시 20일 남았는 데, 면역학을 새로 봐야 되는 건가요.. orz
  • AyakO 2010/12/16 10:54 #

    해리슨을 새로...
  • 블루시트러스 2010/12/16 13:34 #

    해리슨 새로 강츄!
  • lafcadio 2010/12/15 20:31 # 답글

    '면역억제제' 미술평론가인 나도 안다. 드립이네요.
  • 미술평론가 2010/12/15 22:32 # 삭제

    수혈할떄 면역억제제 투입은 나도안다 병시나. 수혈할떄 꼭 필요한.. 그런것이지.
  • AyakO 2010/12/16 10:54 #

    희대의 犬드립이 떠오르지요 네에
  • virustotal 2010/12/15 20:36 # 답글

    안녕하세요 전직 수혈입니다.
  • AyakO 2010/12/16 10:55 #

    ..가ㅓ 뭔가요;
  • 리사 2010/12/15 20:42 # 답글

    저 미술평론가... 는... 움베르토 에코가... 세상의 바보들에게 웃으면서 화내는법...에서 말한... ...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인것 같군요...

    움베르토 에코는... ...를 사용하면 깊이있는... 사람으로 보이냐며 비아냥...을 했었지요...
  • 비로그인 2010/12/15 21:01 # 삭제

    저는... 언제부턴가... ...을 보면 항상... ㅈㄹㅈㅍ쨔응...이 생각나더군요...
  • 쇼코라 2010/12/16 10:07 #

    저도...어느샌가... ...를 보면 ㅈㄹㅈㅍ씨가...생각...나요.(2)
  • AyakO 2010/12/16 10:56 #

    저렇게 난발해대면 있던 깊이도 없어 보이죠 -_-

    ㅈㄹㅈㅍ쨔응이 누군지 한참 고민했습니다. ㅅㄹㄱㅍ쨔응!
  • ALICE 2010/12/15 20:47 # 답글

    저런 어줍잖은 사람들이 자기 분야도 아닌 거에서 설쳐대는 거 때문에, 특히나 의학 분야에서 설쳐대는 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의사를 신뢰하지 않게 되고, 병을 키우게 되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 AyakO 2010/12/16 10:57 #

    의사의 말보다는 옆 집 아주머니의 말이 더 신뢰가 가는 사회죠 네에
  • 그냥저냥 2010/12/15 20:55 # 삭제 답글

    우리 나라는 전문가 행세하는 사람이 많은게 문제임....

    아니 도대체 미술평론가가 의사 말들 씹으면....
  • AyakO 2010/12/16 10:59 #

    전직 의학전문기자 + 아는 의사가 많다 -> 최고의 전문가
  • 드로이드 2010/12/15 21:03 # 답글

    닥터K에도 저런 소린 없었는데!(퍽)
  • AyakO 2010/12/16 10:59 #

    닥터K는 그냥 처음부터 주먹을 날리죠. 난 의사다! 환자를 살리는 의사!
  • 2010/12/15 21:20 # 답글

    모르는걸 아는체 하지 않는것만으로도 상당히 많은것들을 지킬수 있습죠.
  • AyakO 2010/12/16 10:59 #

    그래서 저도 잘 알지 못하는 걸 까댈 때는 먼저 검색을 하는 습관을(...
  • Anonymous 2010/12/15 21:23 # 답글

    원 글을 봤는데... 정말... 답답하지 않을 수... 없군요... 자기 할 말만... 계속하고... 남의 말은... 듣지 않는 사람인 것 같습니다...
    점은... 얼마나 오지게 찍는지... 보다가 울화통이 터지겠군요... 그만... 찍도록... 하겠습니다...

    그 사람 A라는 의견을 내세우고, 상대가 A가 틀렸다고 하자 "그 점은 알았습니다. 하지만 A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같은 말만 반복하고 있던데요 -_-;;;
    애초에 남이 쓴 글을 볼 생각이 없는 사람입니다. 어휴
  • AyakO 2010/12/16 11:00 #

    정말... 점... 오지게... 찍죠... 괜히... 지치게... 되네요...
  • Durandal 2010/12/15 21:24 # 답글

    댓글들을 다 대충 읽어보았는데
    법적인 문제에 관해서 꼬리를 내리면서 감정에 호소하는 방식으로 얼버무리더군요.
    수혈 문제에 대해서도 똑같이 하겠죠.

    그리고 사람들이 또 그 감정적인 호소에 고개를 끄덕이면서 넘어가고.

    그 시점에서 그걸 또 걸고 넘어지면 왜 또 걸고 넘어지냐고 사람들이 트집 잡고 막장 인간으로 몰아가기 시작해
    결국에 옳은 소리한 사람만 나쁜놈.
  • AyakO 2010/12/16 11:01 #

    수혈 개드립에 관해 근거를 대봐라 라는 리플이 새로이 몇 개 달렸던데 답변이 기대됩니다
  • Codefly 2010/12/15 21:51 # 답글

    어떻게 박살좀 내보시죠;;

    의사들 저런식으로 엿먹이는거 보면;; 이해안되요;;
  • AyakO 2010/12/16 11:02 #

    사실 키배도 본인이 깨졌다는 걸 인식할 줄 아는 사람 및 관중을 두고 벌어져야 박살내는 의미가 있죠(...)
  • 疹冥行 2010/12/15 21:51 # 답글

    Qwak이 되심을 축하
  • AyakO 2010/12/16 11:02 #

    Quack Quack
  • 전뇌조 2010/12/15 21:55 # 답글

    H20 는 산소잖아요. 문과생인 저도 안단 말입니다.
  • AyakO 2010/12/16 11:02 #

    모르면 병시니죠
  • 블루시트러스 2010/12/16 13:35 #

    저도 안단 말이에요!
  • Aeternia 2010/12/18 03:59 #

    H2O는 물 아닌가여, 산소가 아니라.

    더불어 산소의 반대는 죽은소.
  • AyakO 2010/12/20 11:31 #

    'ㅠㅜㅠㅜ H2O는 산소 병시나 문과인 나도 안다'
    이 전설의 명문을 모르시나여
  • 블루시트러스 2010/12/15 22:07 # 답글

    코티솔과 페니라민 PRN으로 주면 너스 콜이 안온다는 무공비급을 전수받았습니다만, 코티솔을 면역억제제 드립 치면 할 말이 없네요 ㄱ-
  • AyakO 2010/12/16 11:04 #

    페니라민은 몰라도 코티솔 PRN으로 달지 마세요...

    fever 있을 때 수혈하면 감별이 안 돼서 웬만하면 열 떨어진 뒤에 수혈하는 거랑 비슷한 이치로...
    뭐든 직접 확인하는 게 안전하져
  • 블루시트러스 2010/12/16 13:35 #

    OS선생님의 비급이었음 감안하세요...
  • Leia-Heron 2010/12/15 22:10 # 답글

    저런 사람들은 답이 없죠. 일단 자기가 뭣도 모르고 헛소리를 늘어놓고 있다는 것 자체를 자각하지 못하니까요.
  • AyakO 2010/12/16 11:04 #

    그게 제일 문제죠 ~_~
  • NoLife 2010/12/15 22:23 # 답글

    댓글을 읽어보다보니 점점 기가 차서 말이 안 나오는군요.
    의학 쪽과 법률 쪽으론 의대간 친구(연락이 끊긴 상태지만)와 법대간 친구(역시 연락이 끊긴 상태지만)가 있고, 법학과 선배랑 친하게 지냈다는 정도 밖에 연이 없는 문과 출신이지만 저분이 계속해서 주장하는걸 정리해보자면...

    1. 아기의 사망원인인 패혈증은 병원측의 과실이다.
    2. 아기가 "더 나은" 치료를 받을 수 있는데도 병원측의 방해 때문에 제때 진료를 받지 못했다.
    3. 무수혈 치료가 수혈 치료보다 더 뛰어난 치료법이다.
    4. 부모는 아기를 위해 최선을 다했는데 자녀의 사망을 부모에게 묻는 여론에 문제가 있다.

    하나씩 따져보자면 우선 스스로 사실관계 확인이 필요하다면서 계속 1,2를 사실로 밝혀진 것처럼 주장하는 이유를 모르겠군요.
    아무 것도 모르는 제3자가 보면 이미 사실로 밝혀진 것으로 착각하고 "병원측에 과실이 있다"고 오해하기 딱 좋아보입니다.
    거기다 자신이 전문가가 아니라고 이야기하면서 소수의 성공사례가 있다고 3을 사실처럼 주장하는 이유 역시 궁금합니다. 전문가가 진단결과 무수혈치료의 경우 성공을 보장하기 힘든 수치를 제시했는데 무슨 근거로 전문가의 주장을 무시하고 무수혈을 더 우수한 치료법으로 주장하는지 이해가 안 되네요.
    저분이 특정종교단체나 해당 당사자와 이해관계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편견을 제쳐놓고 나면 결국 위의 주장들은 4를 위한 근거로 제시되어야할텐데 계속 확인되지 않은 1,2,3만 주장하고 근거를 제시하지 않으니 4를 다른 사람들이 납득할 수 있을 리가 없죠.
  • AyakO 2010/12/16 11:05 #

    이런 걸 우리는 팀킬이라고 부르기도 하죠

    같은 편한테도 민폐를 끼치는...
  • 네리아리 2010/12/15 22:26 # 답글

    이것하고는 다른 것이지만, 포스팅 보니까 저 교리상 잘못 된 것을 가지고 <이것은 종교가 정치와 언론에 미치는 힘이 너무 약하기 때문이다.>라고 약자드립 치는 것 보고 졸라 웃었습니다.
  • AyakO 2010/12/16 11:06 #

    종교가 정치와 언론에 미치는 힘이 크면 더 무서울 것 같은데 --;;
  • 미라쥬나이트 2010/12/15 22:59 # 답글

    나는 욕먹는 쪽에서도 생각할 수있는 리버럴한 지식인이라고 하고 싶은겁니다.
  • AyakO 2010/12/16 11:06 #

    욕먹는 쪽에서'만' 생각할 줄 아는 리버럴한 ... 지식인 은 아니고 뭐라고 해야하나...
  • 미술평론가갑 2010/12/15 23:22 # 삭제 답글

    Reference: Harrison 17th 6221~6222... 라던가
  • AyakO 2010/12/16 11:07 #

    제가 새로 장만한 해리슨은 책이 아니라 파일 형식이라 페이지 숫자가 표시가 안 돼 있어 확인을 못 하겠네요

    index도 없네 이거 --;;;
  • 박주성 2010/12/15 23:45 # 답글

    모든 학문적 이론이 그 근거나 논리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성립되지 않는게 맞다고 봅니다. 그런 의미에서 레퍼런스를 요구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일텐데
  • AyakO 2010/12/16 11:09 #

    '레퍼런스'라는 단어 자체가 익숙하지 않은 듯.
    '왜 여러 개의 다른 아이들이 "레퍼런스를 달라"는 똑같은 표현을 쓰는 거냐'라며 넌지시 음모이론을 띄우는 것 같던데-_-;;
  • Mizu 2010/12/15 23:59 # 답글

    면역억제제라니 -.- 장기이식할때 쇼크방지하는 건 들었어도 수혈에 면역억제는 처음듣네요
  • AyakO 2010/12/16 11:09 #

    뭐, 쓰는 경우가 있긴 있죠.

    드물게.
  • 폭풍전야 2010/12/16 00:37 # 답글

    저런 경우에는 쓸데없이 먹이(=관심)를 주면 아니 됩니다.
    자신이 맞다고 더 난리칠게 뻔해요.. 저런 글 써도 댓글이나 방문자 수 없으면 저절로 사라질텐데..

    무수혈 치료, 우수합죠. 수혈 치료보다 생존률 낮은데 성공했다면, 그자리에서 믿지도 않는 신께 기적이라고 감사할지도 모르겠습니다.
  • AyakO 2010/12/16 11:10 #

    한겨레에서 기사의 레퍼런스로 저 블로그 주소를 링크하는 바람에... 만선이 됐죠
  • 누군가의친구 2010/12/16 01:11 # 답글

    미술 평론가라는 권위는 의학지식과는 어떠한 상관관계도 없지요. 저사람이 의사면허라도 가지고 있으면 모르겠는데 어느세 의학전문가로 둔갑하여 전문의 행세라니, 참 잘돌아가는 세상입니다.
  • AyakO 2010/12/16 11:18 #

    의학전문기자, 아는 의사가 많다, 나도 심장병 환자. <- 이걸로 더더욱 전문가 행세
  • 샛별 2010/12/16 01:50 # 답글

    헌혈할때에도_면역억제제_쓸_기세.txt
  • AyakO 2010/12/16 11:19 #

    ㅋㅋㅋㅋㅋ
  • bluesoup 2010/12/16 02:13 # 답글

    으아니 의사선생님이 수혈할 때 면역억제제 안 넣는다고 그렇게 말해도 왜 안 넣느냐 면역반응 억제해야 되는데 라며 계속 바득바득 우기는 거 보면 그냥...말이 안 통하는 사람이네요. 차라리 벽하고 대화하는 게 낫겠어요. 저 분은 직함 많아서 좋겠어요 미술평론가에 의학전문기자에...'ㅅ';;
  • AyakO 2010/12/16 11:22 #

    저 혼신이라는 사람이 의사라는 걸 처음엔 안 밝혔으니 자기가 전문가인 양 으스댄 것 같은데

    향후 대응이 궁긍해집니다 ㅇㅅㅇ
  • 루나 2010/12/16 10:53 # 삭제 답글

    (비로그인 죄송합니다.)
    걍 중2네요. =_=;
  • AyakO 2010/12/16 11:23 #

    중년인 것 같은데 중2...!!

    무서운 중2 바이러스.
  • 소드피시 2010/12/16 10:54 # 답글

    글쓰는 투가 딱 곡필이네.
  • 소드피시 2010/12/16 10:54 #

    김호란 사람 말입니다. ^^;;
  • 위장효과 2010/12/16 11:02 #

    저도 그 블로그 본문만 보고선 그냥 넘어갔는데 답글다는 거 보면서 계속 ㄱㅍ 짜응 생각이 나더라고요^^.
  • AyakO 2010/12/16 11:24 #

    ㄱㅍ짜응 블로그는 그냥 안 가게 되어서(...) 어투를 잘 몰랐는데 이런 언급이 많은 걸 보니 정말 비슷한가 보네요 ㅇㅅㅇ
  • 블루시트러스 2010/12/16 13:37 #

    원조는 공고르바입니다.
  • Obituary 2010/12/16 12:24 # 답글

    요새는 수혈이 피를 주는게 아니라 림프를 주는걸 말하나보네요. 공부 다시해야할듯.
  • AyakO 2010/12/17 05:04 #

    한숨.
  • 라온 2010/12/16 13:13 # 삭제 답글

    ;;무지가 부른 비극이네요;;ㅠㅜㅠㅜ 근데 갑자기 궁금한게 생겼는데 저 부모는 천국 갈까요? 지옥갈까요..? 어떻게 보면 자신의 종교적 신념을 지킨거지만, 어떻게 생각하면 저거 살인이잖아요..;;; (그 부모에게는 죄송합니다만...)
  • Codefly 2010/12/16 14:18 #

    천국도 지옥도 없습니다.

    다만 남은 생애동안 그 때의 선택을 후회하기를 빌뿐입니다.
  • AyakO 2010/12/17 05:05 #

    믿음이 강하면... 신의 뜻이었다 하고 납득하는 경우도 있죠
  • 카이 2010/12/16 14:46 # 답글

    무식하면 용감하다더니...-_-;;;;;;;
    뭐...르네상스시대에는 미술하는 사람들이 해부학을 발전시켰다고 하지만 그렇다고 미술평론가가 의학전문기자라뇨!!!
  • AyakO 2010/12/17 05:06 #

    은근슬쩍 틀렸던 부분의 말들을 조금씩 바꾸면서 원론은 계속 주장하느 걸 보니 그냥 무식하다기보단 좀 악랄한 듯...
  • Dreamchaser 2010/12/16 15:26 # 답글

    면역억제제면 어떤걸 말하는거죠? 혹시 시클로스포린같은걸 말하는건가요?

    ... 제 경우 피부 아토피가 하도 심해서 (WBC count가 12k/cc 정도라 -_-;;) 백혈구 수치가 좀 낮아지면 저걸 투약해볼까 하는 이야길 의사선생님께서 해주신적은 있긴 합니다만... 세상에 어느 미친놈이 수혈하면서 시클로스포린을 투약해야 한다고 -ㅅ-;;; 개소릴 지껄입니까? --;;;;

    *제 경우 결국 시클로스포린까진 쓰지 않았지만 타크롤리무스는 피부에 도포한 적이 꽤 자주 있습니다 -ㅅ-;; 면역 억제제가 피부 가려움증에 효과가 있다는거도 그때 알게 됐지요 -ㅅ-;;*
  • 위장효과 2010/12/16 22:37 #

    사이크로스포린보다 역가가 더 강한 프로그랍을...도포하실 정도라면 도대체 얼마나 심하셨길래...(고생많으셨습니다.) 피부 가려움증보다도 아토피 자체를 억제시켜주니까요.
  • 키치너 2010/12/17 02:05 #

    Tacrolimus는 현재 아토피 치료 목적으로 연고제로 나와있습니다. 피부 가려움에 대한 대증적인 치료가 아니라, 아예 자가 면역 기전으로 발생하는 아토피 피부염 자체를 억제시키니까요.
  • AyakO 2010/12/17 05:06 #

    저 분 말에 따르면, 투여 안 하는 게 무식한 의사랍니다.
  • Dreamchaser 2010/12/17 08:48 #

    위장효과// 피부질환으로 병원에 입원하는게 가능하다는것도 이번 여름에 머리털나고 처음으로 알게 됐습니다 -_-;;;

    *처음 며칠간은 상태가 얼마나 심했던지 하루에 3번 버로우 수용액으로 피부를 세척하더군요 -_-;;; ㄷㄷㄷ 상태가 진정된 후에도 아침 저녁으로 2번씩은 꼬박꼬박 --;;*
  • 혼신 2010/12/16 16:14 # 삭제 답글

    궁금해하시는거 같아서요. 김호님의 '수혈시 면역억제'에 대한 답변입니다.
    -------------------------------------------------------------------------------
    인터넷 검색안에서 수술기법의 노하우가 다 드러난다고 보시는지요..
    의학전문인들은...자신들만의 노하우로....혈액형이 다른 경우나..상대의 혈액에 대한
    거부반응을 막기 위해....면역억제를 정밀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것에서 사망률이 적어지기 때문이지요..
    그 노하우를 모르는 경우..혈액형이 미세하게 달라..환자가 수혈거부 반응이나
    수혈 휴우증에 걸리는 것입니다

    장기에 필요한 면역억제에 대해서는..많이 알려져 있지만...
    수혈과 관련된 면역억제는..각 의사의 개인 노하우에 속한 것으로서..
    인터넷에 나오지 않지만..면역억제제 비율과 첨가물의 상태에 의해..
    이미 수혈을 동반한...배아줄기시술,혈액형의 상이를 막는 리툽시맙의 사용,
    백혈병환우에 대한 수혈시,골수이식과 수혈이 동반할시,혈소판 수혈시 스테이드의 사용,
    장기이식에 의한 수혈시,골수기능 부전시 수혈할때 에쿨리주맙의 사용...그외에..수백가지의 사례들에서..다각화된 임상에 이미 사용되고 있는 방식입니다..이것을 모르는 것은 일반인이지..
    의사들은 아닌 것이지요..

    의학을 전공하신 분이면..이 용어들이 의미하는 바를 쉽게 아십니다...
    ------------------------------------------------------------------------------------------------------
  • AyakO 2010/12/17 05:07 #

    혼신님의 직업을 대여섯번은 밝히신 것 같은데 계속 혹시 의사냐고 묻더니 뒤늦게 아 의료진이세요 근데 좀 무식하시네요 라고 나오네요
  • 레나 2010/12/16 16:24 # 삭제 답글

    드디어.. 의학관련 전문지식이 있는분들이 글을 써주시네요ㅠ
    저는 의학관련 지식이 없는지라 법관련 지식으로 이야기를 좀 해보았는데
    자기가 틀렸다고 인정하면서 계속 딴사람에게는
    병원이 마치 강제로 잡아놓고 병원을 못옮기게 한것처럼 말하고 있네요.;;
    의학관련 지식이 있는분들이 좀 관심을 가지고 다른사람들이 오해하지 않도록 이야기해주세요!
  • AyakO 2010/12/17 05:09 #

    사실

    Don't feed this animal이 정답인 것 같은데 --;;

    다른 글들 보면 리플 숫자가 많지 않은 게, 괜히 가서 열심히 떠들고 싸울수록 사람이 더 몰려들어서 오해하는 사람이 늘어날 것 같기도 하네요 --;;;
  • Codefly 2010/12/16 17:28 # 답글

    여튼 이 포스팅은 이오지마 상공에 2일 째 출격중입니다 ㅋㅋ
  • AyakO 2010/12/17 05:07 #

    이제 두 페이지째로 밀림 ㅋㅋ
  • 마법시대 2010/12/16 20:14 # 답글

    축구선수가 공을 손으로 만지면 룰 위반 이라고 말해도 못믿을 인간인듯...
  • AyakO 2010/12/17 05:08 #

    처음엔 아니라고 우기다가
    은근슬쩍 '골키퍼는' 이라는 문장을 추가하는 방식을 사용할 것 같아요. 지난밤의 리플대란을 보니..
  • 혼신 2010/12/17 10:01 # 답글

    이 포스팅 김호님이 읽고 다시 답글 주셨네요.
    근데 정말 갑갑하신 분입니다.
    다음이 댓글 전문입니다.
    ------------------------------------------------------------------------------------------------------
    수혈오더를 내린분이라는 분의 글과 덧글들을 읽었습니다..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하며...혈액형의 상이함과 면역관계에서..면역억제 없이..무조건인 수혈을 강행했다는 것은..정말 위험한 발상인 것입니다..이미..혈액의 이상상태와 장기의 이상상태에 처한 환자에게는..면역성에 대한 검증을 통해 수혈을 실시해야 하는 것이 정상적인 일입니다..모든 수혈에..면역억제를 하는 것이 아니라..면역활성시 면역제제를 하여..거부반응을 없애지 않고...아기에게 대량의 수혈을 한다면.패혈증이 더욱 악화되어 사망할 수 있습니다...
    패혈증과 장기이상..혈액의 이상징후가 생기면...의사는 면역억제를 해야할것인지를 결정하고..
    거부반응 없도록..성분을 나누거나..면역을 억제시켜서....염증이 번지지 않으면서도..생존할 수 있도록..피의 농도조절을 해야하는 것입니다..
    수혈오더를 내리셨다는 분의 직업이 과연 맞는지..알고 싶네요..
    피운반 직원이라고 해서...피를 많이 안다고 할 수 없습니다..
    환자를 몇명 살렸으며...수혈부작용을 얼마나 없앴는지가 중요한 능력의 척도가 되는 것이지요..
    환자가 장기이상과 혈액이상이 발견된 시점에서..대충..맞는 혈액을 수혈한다? 이것은...심각한 시술에서..환자를 살린 경험이 없는 사람의 말이라고 봅니다...더 공부하셔야 하지요..
    --------------------------------------------------------------------------------------------------------------
  • Codefly 2010/12/17 14:23 #

    ㅋㅋ 의사를 피운반직원으로 내리깐 대단한 양반
  • AyakO 2010/12/18 02:16 #

    열받아서 저도 리플 달았다가 ( 위 포스팅) 괜히 손해보는 장사 같아서 지웠습니다

    혼신님도 끝없는 나락에 아까운 시간과 정열을 낭비하실 필요 없을 듯...
    평소 리플 수를 보면 그냥 무시해도 되는 블로그 같습니다 -_-
  • Codefly 2010/12/17 11:20 # 답글

    그분은 아직도 포기 하지 않으셨습니다..
    http://blog.naver.com/ahddnwhtpqzl/120120256471

    먹이를 주지마세요.. 이참에 뜰려고 하는것 같네요
  • AyakO 2010/12/18 02:16 #

    네, 먹이 그만 주는 게 좋을 듯
댓글 입력 영역
◀ 다음덧글    이전덧글 ▶



☆ Present Status ☆

모처에서 Fellow로 근무하며 끊임없이 정체성을 고민 중
아직도 뭐가 올바른 길인지 모르겠다.

PSN : kreuzel
XBOX Live : VioletAyane80, AyakO0093
Twitter : psAyakO
LotRO : Reilah Sylkarien of Lindon / Elven Hunter /
Rhienn of Gondor / Woman Warden /
Officer of Dark Symphony / Firefoot server




☆ Now Playing ☆

레고 The Hobbit
: 위탁받은 게 언젠데... 부산 여행 가서 틈틈이 비타를 구동한 덕분에
뒤늦게서야 빛을 보기 시작. 근데 얼마나 파고들지는 모르겠음

특수보도부
: 연구실에서 깔짝깔짝 조금씩 진행하기 딱 좋을 것 같은데
어째서인지 방치되어 버렸다... 마저 해야하는데

제로 ~누레가라스의 무녀~
: 내게 WiiU를 구입하게 하다니 잊지 않겠다 테크모
근데 동시에 입수한 타이틀이 너무 많아서 문제로다.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D2
: 일단 시동은 걸어놓은 상태지만(오프닝 관람) 거기서 멈춤.
다행히 이번에는 좀 볼륨이 적다고 하는데,
문제는 내가 요즘 너무 정신이 없어서... ㅠㅠ

Middle-Earth : Shadow of Mordor
: PS4 구입을 결정하게 한 타이틀이니 기대치에 부응해주기를
설정이 위험하긴 하지만 켈레브림보르의 존재만으로도 충분하다.

The Lord of the Rings Online
: 지난 10년간의 게임 라이프 중 삶에 가장 큰 여파를 남긴 타이틀.
두 달 가까이 쉬고 있지만 계속 중간계가 나를 부르고 있다...
게다가 곤도르를 거쳐 정말 모르도르 코앞까지 다가갔다고.

마녀와 백기병 / 진 하야리가미 / SPEC OPS The Line
: Now Playing이 아니라 Planning to Play 내지는 Next in Line

☆ Now Reading ☆

The Children of Hurin (J.R.R. Tolkien)
- 사놓은지 몇년인데 좀 읽어버리자...

零제로 ~소녀들만 걸리는 저주~
- 제로 극장판을 언제 어떻게 볼 수 있을지 모르니 소설판이라도 먼저

☆ Now Listening To ☆

鷺巣詩郎, 宇多田ヒカル -
EVANGELION: 3.33 You Can (Not) Redo OST

☆ Planning to Buy ☆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5
- 딱히 설명할 게 있나... 근데 D2나 좀 먼저 해결했으면 좋겠다.

Gears of War 2
Gears of War 3
- 1편부터 클리어해야 사겠지만...

갓 오브 워 3
- 마찬가지로 1, 2편부터 클리어하면 살 거임

심령 카메라 ~빙의된 수첩~
- 그 언젠가 3DS를 사면 그 때 사리다.
사실 이것 때문에 3DS를 당겨서 살 정도까지는...
닌텐도를 못 믿겠고(게임이 아니라 기계를)

Dead or Alive: Dimensions
- 그 언젠가 3DS를 사면 그 때 사리다.(2)

통계 위젯 (블랙)

414
72
1223877

java &amp; banners




魔界戦記ディスガイア4 魔界戦記ディスガイア4

여러분이 아시는 궁민야동생 그녀 맞습니다